소재가 주는 다른 매력- 도자 CERAMICS

MSG art&design의 커스텀제작과 프로토타입 제품개발이 이루지고 있는 곳은 특이하게도 도자기 작업실입니다.

도자를 전공하고  mixed media 작업에 관심이 많은 작가와 그래픽, 제품 디자이너가 모인 그룹이기 때문이죠.

도자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공정을 진행하기 위한 설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흔하게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은 아니랍니다.

도자기는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현재도 아마도 미래에도 계속 사랑받을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다만 그 매력이 모든 것에 통용되기에는 물성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그 매력이 십분 발휘 될 수 있는 기획과 개발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는 많은 도자 소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쓰이는 컵, 머그, 도자기 그릇, 욕실의 도기류, 타일, 건축…심지어 우주왕복선 표면재료에도 사용되는데 알게 모르게 산업에 두루 사용되고 있답니다.

도자기의 최대장점은 무해하고 열과 습기에 강한 내구성과 천년이고 만년이고 변치않는 물성과 색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장점을 살린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좀 더 대중들에게 가까이 가고자 합니다.

멸종위기 동물을 모티브로한 형태와 패턴을 통해  지구의 환경을 개선하고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접목할 수 있는 도자식기류와 건축도자,아트타일 등  다양한 작품 및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Date

2018년 5월 12일

Category

Art, Art product, Ceramic, Interior item